https://v.daum.net/v/20221011195112017
나도 이게 좀 궁금하긴 했는데, 역시 그랬던거네...
옛날에는 스포티파이 한국 음원 거의 없어서 이거 한국에선 살아남기 힘들겠다... 했는데,
(K-POP듣는 유저들은 한국 음원사이트를 이용해야 했던거나 마찬가지니까...;;;)
특히나, 아이유는 이담 소속이고 거긴 또 카카오M 자회사 개념이라...
(로엔이 멜론을 먹고 그걸 또 카카오가 먹고... 대충 그런 관계)
스포티파이 광고에 아이유가 나왔다고 해서 뭔 소린가 했더니...
스포티파이가 멜론을 통해서 K-POP음원을 스트리밍하는 개념이었군...
시대가 참... 많이 달라진 것 같다.
적어도 가요의 위상만큼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준이긴 한거 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