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나 혼자 산다에 나온 크롱이...? 이래서 나 혼자 산다를 싫어한다. (협찬의 끝은 어디인가요?)

https://entertain.v.daum.net/v/20200327235816256

 

안보현, 96년식 차 '크롱' 공개 "자주 아픈 아이" [TV캡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안보현이 자신의 차 '크롱'을 공개했다. 2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자취 17년차 배우 안보현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안보현은 자신의 자동차 '크롱'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96년식 자동차다. 어릴 때부터 갖고 싶었던 드림카"라고 소개했다. 이어 "20대 중반부터 타고 있다.

entertain.v.daum.net

나 혼자 산다 거의 처음부터 꾸준히 시청하다가,

최정훈 가난 코스프레, 가난 체험 논란 이후로 미리 내용 확인하고 시청하는 1인으로서...

이번 주도 거른 1인이지만, 

내 취향인 자동차와 관련된 관계로 이래저래 찾아보게 되었다.

 

(내가 할려는 얘기는 여타 다른 블로거지들이 말하는 내용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보증수리 다 해줍니다. 어디서 약을 파나요?

96년식 크롱이라고 하면서 겔로퍼 리스토어카가 나왔는데...

일단 1세대 겔로퍼이며, 1세대 겔로퍼는 일본 미쓰비시 파제로를 면허생산한 차라고 보면 된다.

대부분의 부품이 호환 가능할 정도이며, 리스토어 업체도 파제로의 부품을 꽤 많은 부분을 가져다 쓴다고 보면 된다.

미쓰비시가 전범기업이고, 현대차가 미쓰비시의 기술을 이전받고, 현대정공이 원래는 현대자동차와 분리된 자동차 메이커이고 이러쿵 저러쿵 얘기는 여기저기 찾아보면 나오는 얘기인거라 일단은 안하고 넘어간다.

 

내가 본 내용이 맞다면, 

이 차량은 직접 리스토어를 진행한 차량이 아니고, 모헤닉 게러지라는 겔로퍼 리스토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의 제품이다. 모헤닉 게러지는 리스토어(또는 리빌딩)을 전문으로 하지만 각종 인증을 거쳐서 차를 새로 만들어내기때문에 자동차 제조사로서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광으로 알려진 배칠수씨도 모헤닉 게러지의 리스토어 겔로퍼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문제는...

방송에서 이걸 자기가 직접 했다느니 어쩌니 하는 내용부터가... 어불성설이며, (가능하다는 분이 있으면 직접 해보세요.)

모헤닉 게러지에서 파는 기성품과 거의 동일하다는 점... (개인이 리스토어 했을때 저렇게 실내를 꾸미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

마지막으로, 돈을 정말 많이 아껴서, 햇반 사먹는 것도 아깝다고 밥을 직접 해서 냉장고에 보관한다는 사람이 이걸 사서 끌고다닌다???라는 의문을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정말 겔로퍼가 좋아서, 아날로그 감성때문에 이 차를 산다는 사람한테는 할 말은 없다. 그리고 모헤닉 게러지 들어가보면 나오는 시작가격... 보면서 연예인이 이 정도 타고다니면 검소하네... 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을것이다. 근데, 여기는 말 그대로 리스토어 업체이며, 요구사항대로 하나하나 맞춰주는데 꽤나 많은 돈을 요구한다. 기존 겔로퍼 차주분이나, 리스토어카를 구입하고 싶어서 모헤닉에 문의해보신 분들 얘기를 들어본 결과, 추가비용 요구가 너무 많아서 불쾌했다고 한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안보현이라는 배우 역시나 이 차가 자차가 아닐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아니,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의 상품성을 따져봤을땐, 프로그램에 노출되는 조건으로 장기대여같은 협찬을 해줬을 가능성도 높다. 아예 리스토어 업체에서 구입했다거나 사실관계를 밝혀주면 이래저래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 부분이다.

 

나도 개인적으로 올드카 좋아하고, 아날로그 감성 좋아한다.

근데 모헤닉 게러지는 아니다. 

굳이 이것저것 나열하고 싶지도 않다. 그냥 잘 생각해보길 바란다.

1세대 겔로퍼보다 2세대 겔로퍼가 여러가지로 별로인 점이 많은데,

결과물이 좀 더 좋을 수 밖에 없다보니 가격을 더 올려서 받는 인간들이다... 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