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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1

신형 K5 디자인 본 외신들 "중형 세단 스타일 기준 높였다" 근데 난 아테온이라고 본다. https://auto.v.daum.net/v/20191201142304761 신형 K5 디자인 본 외신들 "중형 세단 스타일 기준 높였다" 기아자동차가 3세대 K5의 디자인이 공개하자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호평을 쏟아냈다. 새로운 기아차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줄 신형 K5에 미국과 영국, 독일 전문지들은 큰 관심을 나타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옵티마(K5 수출명)가 중형 세단의 스타일 기준을 높였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흥미로운 LED 헤드램프 auto.v.daum.net 원문은 링크타고 가서 보시면 되구요...ㅋㅋㅋ 이 기사에 대한 제 입장은... 중형 세단의 스타일 기준을 높인 차는 그 전에는 SM6(르노 탈리스만)가 있었고, 현재는 아직까지 원탑은.. 더보기
2019년 11월 즈음하여 쓰는 중형차 이야기...(2) -아...12월 됐다... 어쩌다보니 한 달이 금방 간다. 말리부 얘기를 한다고 하다가 그냥 넘어갔는데, 말리부부터 새로 쓰는게 맞을 것 같다. 그 사이에 K5도 새로 나오고... 뭐 암튼 그렇다. 말리부는 내 원픽이다. 맞다. 좋아하는 이유를 굳이 꼽아야 할 지도 모를 일이다. 중형차 중에서 제일 무난한 차가 말리부라고 생각하는데... 누군가 그렇지 않다고 한다면 금방 수긍할 것 같기도 하다. 원픽이 맞지만 위태로운 원픽이라고 해두자. 말리부... 정말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타보면 안다. 말리부가 왜 좋은지. 스티어링을 돌릴때 느끼는 감각부터가 다르다. 솔직히 현대차가 R-MDPS를 쓰든, C-MDPS를 쓰든... 그건 상관할 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현재도 컬럼방식, 유압식, 전자 유압식 등... 현대차가 제공하는(?!) 거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