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기아차 니로에 대한 나름의 정리...

아이오닉고 달리 니로에 대해선 나름 좋은 평가들이 나오고 있는듯 합니다.

 

세계 최초로 승용형 SUV를 만든 메이커답게(비공식적이지만...) 하이브리드 소형 SUV로서 앞서가겠다는 의지로 봐도 되겠...

(그렇다고 하기엔 이미 하이브리드 끝판왕인 토요타는 RAV4도 하이브리드가 있고 이미 렉서스에도 오래전에...;;;)

 

다들 아시겠지만...

니로와 아이오닉의 관계는 투싼과 아반떼의 관계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SUV라기 보다는 세단을 기반으로 높이를 올리고 SUV스러운 서스펜션을 달아놓은 구조죠.

 

길이는 니로가 더 짧고, 트렁크 공간이 훨 짧습니다. 아이오닉도 해치백이다보니 트렁크 용량이 큰 편이니까...

뭐 하지만 스펙상 그런거지 실제 쓰는 용량이라는 건...ㅎㅎ 트렁크에 뭘 막 쌓아놓고 그러진 않으니까...ㅎ

 

냉정하게 따졌을 때, 하이브리드인 니로는 쓰임새가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단히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차는 아닌듯 싶습니다.

 

경쟁 모델에 비해 연비가 굉장히 뛰어난 것도 아니고...

차량 가격이 저렴한 편도 아니죠.

약간만 더 보태면 훨씬 크고 성능좋은 준중형급 SUV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이쁩니다. 사실 디자인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다들 호감으로 돌아선 거겠죠.

(전에 사진이 돌았을 땐 굉장히 못생겼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저라면 차라리 아이오닉을 사겠어요.

굳이 하이브리드를 사야된다면 말이죠...

연비때문이라면 QM3를 살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