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말리부와 SM6의 절대적인 차이점...

뭐..
간단하게 메모 형식으로만 언급하겠습니다.

말리부는 크고 SM6는 결코 크다고 보긴 어렵겠네요.
이것저것 비교를 하는 글들이 많은데 컨셉이 다른 두 차종에는 의미없는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말리부 1.5T는 사실상 터보로 고성능을 이끌어내기보단 걍 2.0엔진 대체품으로 나온 것이고 비교도 타사의 2.0 자연흡기와 비교해야 맞습니다. 물론 그렇게 비교해도 아주 괜찮은 차라고 할 수 있죠. 공감하지 않는 분은 없을겁니다.

SM6의 1.6T는 2.0보다 성능상 상위 모델입니다. 게다가 변속기도 DCT가 달렸죠. 뭐 DCT가 안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자동변속기 달린 다른 차종 타시면 됩니다. 하지만... 효율 차이가 나는 점은 확실합니다. 꽤 크죠. (일전에 현대차에서 DCT 자체 개발했다며 효율 관련해서 설명을 아주 괴상하게 해서 사기꾼처럼 됐지만 DCT의 효율이 자동변속기보다 우월한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아 그리고 다들 언급 안한게...
(뭐 타보고 지적 안하거나, 관심없거나...;;;)
말리부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들어가고, SM6는 인공배기음이 추가됩니다. 제가 시승했을때 SM6가 꽤 시끄러운 편이라고 기억이 남는데 말이죠... 흠...
차에서 나는 소리에 대한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서 두 모델의 개성이 가장 확실하게 드러난다고 봅니다. 말리부가 노멀에 더 충실하고 SM6는 조금 더 개성을 추구한달까???

뭐... 암튼...
그냥 자기 마음에 드는 차를 고르는게 제일 현명한 거 같네요.
신형 말리부는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랑 이쁘지만 괴상한 앞모양이 마음에 안드네요. SM6처럼 어둑어둑할 때 보이는 주간주행등이 멋진 차가 좋아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