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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사

아이오닉, 니로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

과연!

진정!

정말로!

불가피하게!


현대차의 하이브리드가 유일한 토요타의 경쟁상대일까?

다른 메이커들은 하이브리드 손 놓고 있나?

다른 일본 메이커들도 있고, 미국 메이커들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놓고 있는데???

(어설프게나마 알페온도 하이브리드가 있었다.)


확실한 것은 그거다.

전세계 끝판왕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프리우스다.

프리우스를 넘어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있다고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차는 아니다.)


프리우스에 도전한 경쟁 차종들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거의 없다고봐도 무방하다.

아이오닉? 분명 지금 경쟁자이긴 하지만, 대등한 경쟁자는 아니다.


토요타에서 쌓아놓은 하이브리드 기술 및 특허는 엄청나다.

현대차도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방식이 좋은 줄은 알거다. 하지만 특허가 걸려있어서 똑같이 만들 수가 없는 거다.

토요타 방식을 뛰어 넘으려면 제작 단가 자체가 많이 비싸진다. 거의 전기차처럼 만들어야 가능하다.

(그래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필요한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본격적으로 내놓으면 문제가 있을거다. 정유사, 세금 등...)


아이오닉을 프리우스랑 동급에 두고 비교하는 것은

성능 좋은 조립 컴퓨터를 워크스테이션이랑 비교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다.

태생부터가 다른 녀석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