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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족을 최대한 배려해주는 느낌이 주는 제도가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사실상 중국산 제품의 품질에 대한 불신이 늘 존재하는 것이 사실인지라

불만족에 대한 환불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참 좋은 것 같다.

실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오지 않는 물건에 대한 환불은 환영할만하고, 

본의아니게 자주(!) 이용하기도 했다.

 

이 Open Dispute는 대체로 받아들여지는 편인데,

이번에는 물건을 반송받고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사실 이런 경우가 아주 ㅈㄹ같은데...

직구 특성상 반송 절차가 꽤나 까다로운데다, 반송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시간낭비가 비용상의 낭비보다 더 심한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

 

그래서 이번 경우 (18650충전지를 구매했는데, 1회 충전후 사용이 불가능해진 건),

반송을 하지 않고 환불받기를 신청해놓은 상태이다.

 

가능하면 결과를 기록해두겠지만,

직구 아이템을 반송하는 것은 꽤나 까다로운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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