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론부터 보면

우선... 잘 나왔구요.

비싼듯 하구요... (풀옵이 거의 8000만원 넘고...)

이 녀석은 적당선은 없는듯 보입니다. 끝~

 

직접 타본 입장이 아니라서, 디자인부터 보면...

디자인 개인적으로 현대차에서 나온 차 중에서 최상급인거 같습니다.

디자인 특별히 나쁜 구석을 찾기 어렵네요. (외장 말하는겁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아직 실내에 타보지 않아서 이게 온전히 잘 된거라고 단정짓긴 어렵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디자인인거 같구요.

이건 확실히 비율이 좋아보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처럼 어설픈 후륜구동 느낌도 아니고 확실히 있어보이는 후륜구동 기반 SUV 느낌이 납니다.

단, 제네시스는 두 줄로 간다... 컨셉트는 좋지만 적어도 타사보다 앞서는 외장 부품을 넣어주는게 맞지 않았나 싶습니다. 업계 최고랑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만... 아우디의 등기구류와 비교하면 너무 심하게 옹색하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현대차 경쟁력도 이제 다 된건가???

프리미엄급 모델에 걸맞지않게 소음도 좀 많다고 하고... 시트나 2열 장치들 보면... 그렇게 고급진 구성은 아닙니다. 이것보다 G80 풀체인지가 훨씬 고급스럽게 나올거라 그럴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갔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그 돈을 내면서 잘 쓰지도 않을 전자장비를 이것저것 욱여넣는는게 뭔 소용 있는건가 생각해봅니다. 이번 차량도 그다지 좋지 않을 '보이지 않는 부분들' 예상해봅니다.

 

가격은 비싼 것 같습니다.

이건 뭐 느끼기 나름이긴 한데...

이 가격대에서 선택가능한 옵션이 아우디 Q7도 있고, 볼보 XC90도 있고... 기타등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옵션은 조금 더 좋을 수는 있지만 가격 자체가 그들과 큰 차이가 없다는건데...

제네시스가 그만큼 프리미엄이었던가요???

제네시스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비슷한 프리미엄 느낌을 내줬다는게 여태껏 포지션이었는데...

이렇게 되면 수입차들이 할인률을 조금만 높여줘도 GV80을 굳이 구입할 이유가 없어진다는건데...;;;

파워트레인도 좀 획기적인게 들어가줘야 맞지 않나 싶은데... 요새 다시 유행한다고는 하지만 직렬 6기통 디젤은 좀... 마일드 하이브리드같은거 좀 넣어주면 현대차가 기술력이 그만큼 안된다고 봐야할까요???

 

그리고 옵션!

사실 지금 시승기들이 다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의 풀옵션을 기준으로 되어있어서... 프리미엄급 타 모델들과 비교가 제대로 될런지 모르겠으나, 거의 풀옵션을 선택한다고 봤을때... 깡통이나 잘 팔리는 몇몇 옵션이라는게 존재 의미가 없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 정도 급이면 풀옵션이어야 의미가 있어보이고...

방금 위에서 비교했듯이 풀옵션 가격 나오면 수입차와 가격대가 유사해져버리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