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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사

테슬라는 이제 중국 배터리를 쓴다? 에이~~ㅎ 전기차는 결국 배터리 문제...

https://auto.v.daum.net/v/20200519134404828

 

테슬라, 중국식 배터리 채용 확정..한·일 배터리 위협 시작됐다

지난 10년간 리튬이온 원통형(소형) 배터리만 고집해 온 미국 테슬라가 중국에서만 생산되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채용을 확정했다. 유럽·중국·미국에서 압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한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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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요약하면,

테슬라가 중국 공장을 가동하면서,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 대신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채용할 계획이며 중국 CATL의 리튬인산철 배터리(각형)가 들어간다고 공식화 됐고... 중국 업체 외에는 처음이라고...

 

이것도 왜 앞다퉈 뉴스화 되는지 모르겠다.

중국 내 테슬라 공장을 지은 것도 중국 내수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며, 중국 내수시장에서 전기차를 팔려면 중국산 배터리를 당연히 써야한다. 테슬라는 지금도 파나소닉과 끈끈한 파트너십 관계에 있고, LG화학의 배터리는 아직도 가장 우수한 배터리이다. 리튬-인산철 배터리...ㅎ 가격이 싼 대신 무겁고 집적도가 떨어지고 수명도 길지 않다. 인산철 배터리의 최고 장점은 원재료가 구하기 쉽고 값이 싼데, 중국에서 생산량까지 늘려놔서 가격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다.

 

테슬라는 이제 중국 배터리를 쓴다... 라던지, LG화학은 이제 큰일났다던지, 리튬이온은 지고 인산철이 뜬다 라던지 하는 식의 호들갑은 제발 그만 해줬으면 좋겠다. 격이 떨어지니까...;;;

 

https://auto.v.daum.net/v/20200520091735425

 

GM "100만 마일 전기차 배터리 거의 개발"

GM 로고.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100만 마일(160만㎞)' 전기차 배터리 개발을 눈앞에 뒀다. 1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더그 파크스 GM 부사장은 이날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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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전략적으로 중국 시장용 모델에 힘쓰는 사이에

GM과 LG화학은 다른 차원의 레벨을 자랑하는 얼티엄 배터리 개발을 거의 완료한 단계라고...ㅎㅎㅎ

더 중요한 뉴스는 놓치고 있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