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v.daum.net/v/20200519134404828
대략 요약하면,
테슬라가 중국 공장을 가동하면서,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 대신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채용할 계획이며 중국 CATL의 리튬인산철 배터리(각형)가 들어간다고 공식화 됐고... 중국 업체 외에는 처음이라고...
이것도 왜 앞다퉈 뉴스화 되는지 모르겠다.
중국 내 테슬라 공장을 지은 것도 중국 내수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며, 중국 내수시장에서 전기차를 팔려면 중국산 배터리를 당연히 써야한다. 테슬라는 지금도 파나소닉과 끈끈한 파트너십 관계에 있고, LG화학의 배터리는 아직도 가장 우수한 배터리이다. 리튬-인산철 배터리...ㅎ 가격이 싼 대신 무겁고 집적도가 떨어지고 수명도 길지 않다. 인산철 배터리의 최고 장점은 원재료가 구하기 쉽고 값이 싼데, 중국에서 생산량까지 늘려놔서 가격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다.
테슬라는 이제 중국 배터리를 쓴다... 라던지, LG화학은 이제 큰일났다던지, 리튬이온은 지고 인산철이 뜬다 라던지 하는 식의 호들갑은 제발 그만 해줬으면 좋겠다. 격이 떨어지니까...;;;
https://auto.v.daum.net/v/20200520091735425
테슬라가 전략적으로 중국 시장용 모델에 힘쓰는 사이에
GM과 LG화학은 다른 차원의 레벨을 자랑하는 얼티엄 배터리 개발을 거의 완료한 단계라고...ㅎㅎㅎ
더 중요한 뉴스는 놓치고 있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