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SNE리서치는 정말 처음 들어보네요...ㅎㅎ 10년뒤 전기차 시장 1위는 폭스바겐..배터리는 LG화학이 최고?

https://auto.v.daum.net/v/jdJLrretxo

 

10년뒤 전기차 시장 1위는 폭스바겐..배터리는 LG화학이 최고

미래 전기차 시장은 한국과 독일이 양분할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판매에서는 폭스바겐이, 핵심 부품인 배터리는 LG화학이 세계 최고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15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auto.v.daum.net

국뽕 거하게 취하는 기사인 것 같습니다 그려...ㅎㅎ

 

세계 팬매 톱3 안에 폭스바겐이 있고, 전동화는 겨우 올해 시작했으니 성장폭은 제일 클거라고 본 거 같은데...

얘네들 과연 제대로 시장을 바라보고는 있는지 궁금할 지경이네요.

이미 큰 성장세를 보이는 테슬라는 성장 자체가 떨어지고, 폭스바겐은 중국도 끼고 있으니 확 큰다??? 대충 이런 논리인가??? 암튼 이상합니다. 근거가 뭔지...;;;

 

토요타도 전기차 사업을 합니다. 근데 토요타는 쏙 빼놓는 것도 이상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LG와 삼성이 나눠가진 상황도 분명 아니구요. 기술적으로는 분명 LG화학이 가장 앞서있지만, 밴더로서 시장에 많이 뿌리고 있는 메이커도 LG화학은 현재 아닙니다. 중국의 배터리도 꽤나 무서울 정도로 좋고, 삼성SDI의 배터리 기술도 좋습니다. 다만 '삼성'이 붙어서 그렇지 정말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며, 의외로 SK도 배터리는 꽤 만들고 있습니다. 굳이 국내 업체를 언급하려면 3사를 다 언급했어야 옳겠고...;;;

 

암튼 제가 아는 것과는 많이 다르네요.

어떻게 저 정도 수준으로 레포트를 내놓고 돈받고 파는지 희한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저런 컨설팅 업체들 난립해있는데, 실질적으로 공신력 있는 곳은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어요.

기레기 만큼이나 질이 떨어지는 시장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쩝...

 

시간만 버린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