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30 간단 요약... (장황한 글은 나중에...)

아주 간단하게 핵심만 짚습니다.


디자인 : 현대차 디자인이 원래가 좀 그런데... '이상형'을 이미 염두에 두고 디자인을 하는듯. 이래저래 쭉~ 만들어놓고 보니 골프랑 너무 비슷한거라... (그것도 7세대도 아니고 6세대...) 그래서 오페라 글라스 달고...(솔직히 C필러와 리어 팬더 넘어오는 라인은 너무 심하게 베꼈음.) 리어에 억지로 주름 막 집어넣고, 프론트는 최대한 낮게 해서 아우디 비슷하게 만든 것 같다. 냉정하게 말해서 디자인을 내세우는건 양심없음.


실내 디자인은... 음...유럽차를 너무 따라하고 싶어한 티가 난다. 실내는 오히려 폭스바겐보다는 푸조같은 느낌이다. 새로 적용된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조악하기 짝이 없다. 시스템이 더 발전된 것도 아니고.


엔진/트랜스미션/기타 시승기 참고 결과... : 이걸 핫해치라고 부르는 것 자체는 이상하다. 물론 출력도 높고... 뭐 그렇다. 사실 출력 높은거 빼면 내세울 것이 있을까 싶다. 제대로 된 펀 드라이브 해치백은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기존 i30과 같다고 하기엔 억울했나보다. 후륜 멀티링크 적용한 것은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받고싶어서일듯. 멀티링크라고 해도 세팅이 잘 돼야...;;; 게다가 핫해치라면 오히려 토션빔이 더 낫지 않았을까....;;;

경쟁 해치백들보다 변속기의 변속감이 다소 느리다는 점도 매력을 깎아먹고... (물론 이런 세팅이 내구성에도 더 좋고, 승차감도 좋다고는 하지만... 핫해치의 컨셉에는 안맞음.) 엔진의 힘이라는 것이... 빼어난 것도 아니고... 


광고에서처럼 드리프트 막 되는 그런 건 절대 아니고... (EPB라서 스핀턴도 버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