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실사 '뮬란'에서 원작 남주 없어진 이유? 뭘 그렇게 복잡하게 설명하나요?

원래 글 링크입니다.

https://movie.v.daum.net/v/20200303134802004

 

실사 '뮬란'에서 원작 남주 없어진 이유

[ 방승언 기자 ] 디즈니의 실사영화 <뮬란>에 원작의 남자 주인공 '리샹'이 등장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제작진이 입을 열었다. <뮬란>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리샹은 핑(뮬란이 남장했을 때의 가명)의 부대장으로서, 핑과 우정 이상의 감정을 나누는 것으로 묘사되며, 속편에서는 뮬란과 연인이 되는 중요 인물이다. 그러나 영화매체 콜라이더의 27일(현지시간

movie.v.daum.net

 

실사판 <뮬란>의 제작자 제이슨 리드는 "요즘과 같은 '미투' 운동의 시기에 (주인공의) 직속 상관인 동시에 성적인 연인 관계(sexual love interest)인 인물을 등장시키는 것은 매우 불편한 일이며, 우리는 이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와우...

말 진짜 어렵네.ㅎㅎ

 

뮬란도 남성판 만들어줘요.

 

그냥 쉽게 설명하면 이렇죠.

 

요새 나오는 리부트니 리메이크니 하는 할리우드 영화 대부분이 '걸스 무비'라 그렇습니다. 우먼 무비라던지 레이디 무비 이런 고상한 단어도 붙이기 그렇네요. (미투 운동을 굳이 언급할 거 없습니다. 뭐 언제까지 피해자일건가요?) 기존 남성 주인공을 여자로 바꿔버린다거나, 원래 남자 주인공 역시나 훌륭한 엄마 덕에 된거다. 훌륭한 히어로의 딸도 히어로가 된다... 뭐 대충 이런 식입니다. 그렇게 하면서 원작을 심하게 훼손하죠. (언젠가 벤허도 걸스 무비로 만들었으면 참 재밌겠다는 생각은 합니다. 상상만 해도 즐겁네요.ㅋㅋㅋ)

 

뮬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원래부터가 '여자의 인권' '남녀 평등' 같은 주제의 영화를 심하게 훼손해가며 걸스 무비로 만들었습니다. 페미니즘으로 너무 가버린거죠. 아예 보지도 않을겁니다. 할리우드 위상 참 많이 떨어졌죠. 봉준호 감독이 아카데미상을 로컬이라고 폄하하고 (뭐... 아카데미를 휩쓸어버렸긴 하지만...ㅎㅎ) 리메이크 아니고선 볼만한 영화도 디게 없다고 할 정도니... 걸스무비 판으로 바뀌어서 그렇다고 볼 수도 있을듯 하구요. 아담스 패밀리는 정말 쓰레기 같았어요. 차라리 아담스 패밀리는 건드리지 말지...

 

뭐 암튼 뮬란 안봅니다.

제작자 마인드부터가 남자-여자 (아니, 여자-남자) 구분부터 들어가는데, 남자같은 하찮은 존재가 여성님들 보라고 만든 영화를 보러 갈 주제가 안됩니다.ㅎ

 

걸스 무비라니...ㅉㅉ

영화 망하면 제작자가 책임 다 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