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현대차 댓글 알바놈들이 안좋은 성격을 자꾸 건드리네...ㅎㅎㅎ (와이퍼마저 현대차에 호구되는 꿀팁)

요새 모비스 매출 좀 궁한가보다.

(https://1boon.daum.net/abouthyundai/5e5a2ac9a7b54302ff0bb6de)

와이퍼 고무만 사서 갈면 와이퍼 통째로 가는 것보다 많이 저렴하단다.

참 흥미롭다.

현대차가 장사 뭣같이 하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건 좀 과하지 않나?ㅎㅎㅎ

구멍가게까지 손을 뻗치겠다는건가?

 

일단, 쉽게 생각하자.

현대차 블루핸즈 가도 와이퍼 고무만 갈아주지 않는다.

블레이드 통째로 교체한다. 그렇게 교체하도록 생겨먹었다. 애초에.

 

고무만 교체, 분명 가능하다.

그럼 쉽게 작업 가능? 어차피 차량에서 블레이드 분리해야하고 원래 안빠지도록 만들어진거라 블레이드를 구부려서 고정된 고무와 그걸 일자로 유지시켜주는 스틸로 된 스트링(철심)을 분리해내야한다. 게다가 뺀걸 교체해서 잘 집어넣어야 한다.

조금 잘못해서 고무가 빠진 상태로 와이퍼 작동시키면... 최소한 내 차 윈드실드에 반원 새기는거다.

와이퍼 덕분에 윈드실드가 박살나기도 하니까...;;;

 

그럼 파는 곳은? 순정품 판매점 검색해서 가야한다. 그마저도 일반인에 친절하지 않는 부품 전문점인데다가 아주 싸구려는 재고를 잘 가지고 있지도 않고, 전산에 재고 있는 곳을 찾아서 가야한다. 이거 진짜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심지어 불스원도 교체형을 판다. 호환 안된다. 모양이 다 제각각이다.

교체방법도 아주 쉽다고 알려준다. 해보고 하는 소리다. 밥 로스 저리가라다.

아, 그리고 범용 제품도 있다. 그냥 돌돌 말린거 잘라서 쓰면 된다. 하지만 보장 못한다. 정말 싸구려에 어차피 안팔리는거 재고로 밀어낸거라 고무가 잘 삭는다는거 생각하면...ㅎㅎ

 

모비스 정말 그러고 싶으냐?

여기서 진짜 내가 불편한 점은 그거다.

와이퍼는 범용 제품이다. 만드는 곳도 여러 곳이 있고 와이퍼 조금만 찾아보면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자동차 메이커가 이래라 저래라 할 사항이 아니다. 근데 현대차는 그마저도 순정 사서 쓰라고 꼬드기는거다.

경창, 캐프 이런 메이커들 다 현대차 납품하는거고 현대차 납품 들어갈 때는 모비스 브랜드 붙여서 납품한다.

국산 저가형 제품 가격이 개당 한 5천원 한다. 와이퍼 고무 세트가 한 6~7천원...

근데 찾아보면 그보다 더 저렴한 와이퍼 본품 무료배송도 있다.

 

와이퍼 고무 원가 정말 저렴하고, 교체형 고무는 거의 모비스 브랜드 가격이라고 보면 딱 맞다.

현대차 납품하는 회사에 다니는 친구가 하는 말이 모비스 홀로그램 스티커 붙이면 값이 3배로 오른다고 한다.

골목상권까지 손에 쥐고싶은 현대차의 무리수라고 보면 된다.

 

와이퍼 블레이드는 찾아보면 참 재밌다.

에어로타입이라면서 플라스틱 껍데기 갖다 씌운 것도 있고, 금방 다 날아갈 그라파이트(흑연) 대충 발라서 파는 것도 있고 모비스는 날개달린 것도 팔고 그랬다. 효과는? 차이가 많이 난다면 거짓말이다.ㅎ

그런거 찾아보는 것도 일종의 재민데, 그마저도 현대차 안에서 해결하라고 하면 이건 월권이라고 생각한다.

 

(아예 까보려고 구체적으로 가격이 얼마고 링크 걸고 그런거 일단 안하기로 하겠음. 현대자동차는 정말 양심없는 업체라는 생각을 또 곱씹게 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