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G80 기습 디자인 공개!(응?) - 별로 관심은 안가지만 살펴보자.(무심)

GV80 아님 주의

원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하려고 했던

계획에는 없던 기습 공개가 진행되었네요. (하긴 원래 계획은 있었겠지...)

 

코로나19때문에 제네바 모터쇼는 무산되었고... 공개는 하기로 계획이 되어있었기 때문이라고는 하나...

온라인으로 공개라니요...

그렇다면 미리 광고라도 때려주던지...

 

암튼, 처음 접하게 된 곳은 모터그래프의 유튜브입니다.

정보를 접하게 된 곳을 미리 알립니다. (모터그래프 사랑합니다.ㅎ)

 

뭐... 디자인 발표라서 구체적인 스펙이 같이 공개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표됐어야 하는 차량이고, '정상적인' 기자분들은 디자인과 스펙을 거의 모두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김상영 기자님도 완전 픽스된 스펙은 아니라면서 스펙도 대체로 알려주시더군요.

 

디자인은 뭐... 일단 보시죠.

두 줄 라인이 시그너쳐라고 했으니... 당연히 들어가게 됐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GV80과 거의 판박이급입니다. 특히 디테일은 거의 같은 옵션을 공유하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실내는 특히 더 그렇죠. 거의 같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SUV와 세단은 구분이 좀 필요하지 않을까... 물론 비율이나 전체적인 틀이 당연히 차이는 납니다만... 보기엔 그냥 같아보인다는거죠.

 

차체 비율이 기존 G80이 정통 세단이고 이건 쿠페스타일이라고 그러시던데...

제가 보기엔 비율 자체에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트렁크 리드와 리어윈도우의 각을 거의 구분없이 뽑아냈네요. (이걸 가지고 쿠페스타일이라고 하는건 좀...) 암튼 트렁크 리드? 노치?의 길이가 약간 짧아지지만 리어윈도우까지 같이 열리진 않아서 룸미러로 보는 후방 시야는 썩 좋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트렁크 개방도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일 듯 하구요.

 

전장 전폭은 완전히 동일하다는 다소 충격적인 얘기도...

다만 전고는 약간 낮춰서 날렵해보일거라고 하는데...;;; 

쭉쭉 뻗은, 각 잡힌 이전 세대의 G80보다는 확실히 예뻐보이긴 합니다만...

모두가 좋아하는 스타일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엔진은 가솔린 2.5터보, 3.5터보, 2.2디젤 이렇답니다. 현대산 8단 자동 들어갈거고...;;;

 

GV80보다 얼마나 저렴할까? 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대형 세단으로 평가될 수도 있을 거 같긴 합니다만...

 

사실 지금 공개된 사항만 가지고는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오~ 나왔어? 하고 유튜브에서 떠드는거 봐봤자 허무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