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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Buyer

쌍용이 부활할 방법 제시... 일단 코란도는 답이 아님.

마힌드라가 계속 쌍용자동차를 소유하게 된다는 가정하에서,

한국 시장을 노리는 것 보다는 마힌드라를 통한 신규시장에 진입을 노리는 것이 맞음.

지금처럼 내수시장+유럽시장 노리는 것으로는 해답을 찾는게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움.

쌍용자동차가 현재 보여주는 기술적인 수준가지고는 직접 경쟁하는거 불가능하고...

 

뉴코란도의 부활???

정말 공상과학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될듯한 얘기인거 같고...

다른 글에 이미 써놨고...

 

르노 더스터, 닛산 킥스 등 저가형 소형 SUV를 양산하는 것 외엔 답이 없을것으로 보임.

티볼리 꽤나 비싸고 인도시장에서 원하는 조건은 아닌걸로 보이고...

마힌드라 입장에서도 쌍용이 인도에서 팔만한 모델을 만들어줬으면 했을텐데,

전혀 아닌 방향으로 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마힌드라에 의지를 보여주는 것은 저가형 SUV를 대량생산해서 전반적인 코스트를 낮추고 많이 팔아대는 것이 주효할 것으로 보임. 티볼리보다 더 저렴한 SUV를 못만드는건 분명 아닐테고, 노조에서 일거리만 많은 차를 그다지 원하지 않을거라는 건 충분히 알겠는데, 현재 그럴 상황 아니란 것도 쌍용은 충분히 알아야 함. 지엠도 그렇고 기아도 그렇고 더 돈 안되는 경차도 만들고 있음. (방법이야 어쨌든... 쌍용이 현재 동희오토보다 더 낫다고 할 수도 없으니까) 경차와 크게 차이없는 가격에 소형 SUV를 최선의 안전장치를 갖추고 개발해낸다면 회생의 여지는 얼마든지 있음. 전기차 개발같은 뜬구름잡는 소리하지말고...(전기차 1년 판매량...;;;) 생산량과 판매량 늘리는데 전념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