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신형 크루즈가 정말정말 아쉬운 이유...(에효...)

그냥 푸념삼아 쓰는 글...


아주 소형... 마이크로급 SUV를 탈바엔 당연히 준중형 세단이 낫지... 라는 생각을 단번에 엎어버린 신형 크루즈에 대한 얘기...


가격은 미국과 얼추 비슷하게 메겨놓고,

국내 제조이기 때문에 더 안좋을 거란 생각은 기본. (당연히 보령 6단 젠3가 들어감.)

에어백은 한국에 맞게(?!) 구식 에어백 넣어주고...

파킹브레이크도 핸드브레이크로 넣어주고, Z링크?도 없는 등의 차별을 감행하는 등...

아마도 한국산 크루즈가 수출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후진국용 사양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임.


정말 주행감각이 좋다고 하는데... 

타보지 않고선 솔직히 모를 것 같지만... 굳이 타보고 싶지도 않은 이 느낌은 뭘까? 싶다.

냉정하게, 크루즈, 말리부, 스파크까지... 동급에 비해 잘 달린다는 녀석들을 다 타봤으나, 특별히 뭐가 더 좋은지 인지하기 힘든 정도의 차이만 느꼈던 걸로 기억한다. 특히 말리부 핸들링이 좋다는 것은 좀 억지가 아닌지??? 솔직하게 말해서 말리부가 무거워서 안정감을 주는 느낌은 있을지언정 쏘나타보다 잘 달리는 것도 아니었고, 쏘나타 정도도 충분한 안정감을 줬던 것으로 기억한다. 당연히 SM6보다 실내외에서 만족감을 줬느냐? 그것도 아니고, 기본기?? 개인적으로 평소 느끼는 차에 대한 감각으로는 SM6에 훨씬 높은 점수를 줄 것 같다. 

내 취향이 싸구려라서 그렇다고 말해도 할 말은 없다. 하지만 시실이 그렇다.


이번 크루즈도 솔직히 마찬가지다. 안봐도 비디오일거 같아서 굳이 시승해 볼 일도 없을 것 같다.

신형 말리부 실내도 별로였는데, 크루즈가 말리부보다 실내가 더 좋을 리도 없을뿐더러, 굳이 말리부 살 수 있을 돈으로 크루즈를 사는 것은 말이 안된다. 크루즈 살 돈이면... 그래, 차라리 더 보태서 말리부를 사는 것이 낫다. 역시 트랙스는 내 선택지에서 완전히 벗어난다.


(트랙스 아무리 좋다고 해봤자... 엔진오일 교환할때 쯤... 타이어 교환할때 쯤... 기타 등등 센터 갈 때 쯤.... 피눈물 흘리게 된다. 뭔가 유지비에서 혜택을 볼 돈을 그런데서 다 까먹을게 빤한데 다들 참 이상한 생각을 하는 것 같다.)


아무튼...

신형 크루즈는 정체가 애매모호하다.

단기에 판매량을 늘릴 생각이었으면 가격을 싸게 메겨야 했지만... 그러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한국산에 뭔가 다른 무기(!)를 심어둔거냐... 하면 그것도 아니다.

크루즈를 내놓아서 득을 볼 수 있는 것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지엠코리아의 강성노조가 그렇게 하자고 해서라고 하면... 이해가 가긴 하지만...ㅎ


이제 캡티바도 빠지고, 올란도도 빠지고... 국내에서 생산해서 판매되는 차라고 해봤자...

스파크, 트랙스,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정도 말고는 생각이 안날 정도다.

게다가 트랙스 빼고는 수출실적도 존재감이 거의 없고...

이정도 볼륨가지고는 매각에도 굉장히 불리할 것으로 보이는데... 흠...


지엠코리아는 안팔기로 한걸까???